애드센스를 옮기려면 노력해야

common0001

기껏 힘겹게 얻어낸 애드센스 자격인데, 제 메인 블로그에선 어차피 존재 가치가 없어졌습니다. 괜히 블로그 속도만 늦추고, 암덩어리나 다름없어요.

그렇다면 대체재로 어딘가에 코드를 이식해야만 애드센스 미사용에 따른 패널티를 받지 않을 텐데…그게 어디있을까요~? 와! 여기다!

그러한 음침한 사유로 본 블로그를 새로이 운영하게 된 것이기도 하니 게임 리뷰를 적는 메인 블로그에 비해 나름 갱신 빈도는 잦지 않을까 싶습니다.

네트워크 관련한 글도 열심히 적겠지만 다시 한 번 조사하고 곱씹는 과정에서 시간이 오래 걸리다 보니, 마음같아선 트러블슈팅 게시글에 시간을 투자하고 싶어도 자료 만드는 게 한 세월입니다 ㅎㅎㅎ…

성격상 대충 만드는 건 용납이 안되기 때문에 또 다시 가시밭길을 걸어나가야 하는 겁니다. 메인 블로그가 금일부로 트래픽이 갑작스럽게 1/5 토막나버린 것도 문제인데…이건 혹시 지난 10/10부터 과거 글들을 모두 최신 글양식으로 수정한 여파인 건가?

구글 검색엔진은 뒤졌습니다. Gemini도 뒤졌습니다. 남아있는 건 애드센스밖에 없습니다. 물론 애드센스 봇도 여간 구린 게 아니지만, 검색엔진만 할까요.

검색 마지막에는 내용 유사성으로 생략된 결과가 있다면서 그걸 확인해볼 수 있게끔 버튼이 활성화되는데, 이게 생략된 결과가 0개라고 표시됨에도 활성화된다는 점이 문제입니다. 여러분이 알던 구글은 죽었어요. 제 블로그도 죽어가고 있어요 ㅋㅋㅋ

모처럼 오늘은 메인블로그에 객체 캐시를 APCu 방식으로 활성화시켜봤는데, 생각해보니까 이게 썩 효과가 있을까 싶습니다…오히려 Google pagespeed 결과만 70점대에서 50점대로 떨어지는 걸 목도한 것 같은데, 일단 며칠 지켜보았다가 경고 날아오면 그때서 부랴부랴 또 고쳐봐야죠 ㅋㅋ

방문자수고 뭐고 이젠 마음이 편안합니다. 곧 Twitter…X인지 뭔지에도 리뷰 새로 올릴 때마다 올리는 식으로 외부 유입을 늘려보려 하는데, 부디 효과적이었으면 좋겠네요.

그나저나 Bing도 Indexnow로 싹 다 페이지를 갱신시켜서 그런가, 좀처럼 유입 효과가 없는 거 같네…앞으로 며칠간 바닥을 질질 길 유입수가 걱정되기 시작했습니다.

site:numberzet.net으로 하면 정상적으로 인덱싱은 되어있는데 대체 뭐가 문제인 걸까…흠…

댓글란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